[강릉 횟집 추천] 강릉 안목 머구리 횟집
[강릉 횟집 추천] 강릉 안목 머구리 횟집
강릉은 경포해수욕장, 오죽헌, 선교장, 경포대, 정동진 등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하지만 많이 알려진 곳 보다는 덜 알려진 곳에 숨어 있는 맛집을 찾아내면 나만의 보물을 찾아낸 것 처럼 기분이 좋기도 하죠. 오늘 가본 곳은 강릉의 안목 해수욕장에 있는 머구리 횟집입니다.
강릉 안목 해수욕장은 커피 거리로 유명한데 그 커피거리 끝 부분에 위치한 횟집이 머구리 횟집입니다.
머구리는 예전에 잠수할때 쓰던 장비 이름입니다. 머리 부분에 공기 주입 호수가 달려 배 위에서 잠수복으로 공기를 계속 주입해 주어 산소통 없이 오랜시간 작업이 가능하게 했던 잠수복이죠.
머구리 횟집의 기본 반찬은 화려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기본 반찬이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할 만한 횟집은 아닙니다.
그래도 제철에 맞는 메뉴가 나오며 하나 하나가 먹을만한 메뉴 입니다.
동해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가자미 식해도 나옵니다.
꽁치 구이는 어디가나 웬만하면 다 나오는 메뉴죠.
그래도 한상 꽉 차게 나온답니다. 튀김 종류는 다양하게 나왔는데 사진 찍기전에 다 먹어버렸네요.
횟집은 회가 신선하고 맛있어야 하죠.
보는 것 처럼 회의 양은 푸짐 하답니다. 기본 반찬이 많이 나오고 회는 몇점 먹지 못하는 그런 횟집이 아니고 회가 주 메뉴인 횟집입니다.
그런데 김말이는 너무 급하게 일찍 나와 버렸네요. 회를 다 먹고 먹으니 김이 눅눅해져 버렸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회가 맛있으니 인정.
머구리 횟집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다를 보며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때만 잘 맞춰가면 창가 자리에 앉아 파도가 치는 것을 보며 분위기 있게 회를 먹을 수도 있답니다.
창가 자리가 몇 개 되지 않으니 일찍 가거나 창가 자리가 빌 때를 잘 맞춰서 가야겠죠? ^^
이상 [강릉 횟집 추천] 강릉 안목 머구리 횟집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